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제가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를 하다가 올해 2월달에 처음으로 티스토리라는 블로그를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은 계정만 있으면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는데, 티스토리는 엉뚱하게도 초대장이라는 게 있어야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뭐 이런게 다 있어? 라고 했지만, 지금은 티스토리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위는 모바일 상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가입하기 위해서 초대장을 받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기존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초대장 받기입니다.

티스토리는 이미 가입해서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가 배포하는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어플로 티스토리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요.

기존의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티스토리회사에서 초대장을 배포해서 초대하게 끔 합니다. 스팸없는 깨끗한 티스토리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그런다는 협조문입니다. 제가 로그인 해서 블로그 관리자의 네트워크> 초대관리를 확인 해 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초대장이 발부 되었더라고요. 저에게 이메일 남겨 주시면 귀하를 티스토리로 초대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두번째 방법으로 티스토리에 가입을 했고요. 지금까지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그럼 어플로 티스토리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스토리로 검색을 합니다.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티스토리-TISTORY 라는 항목이 뜹니다. 여길 클릭하고 설치 버튼을 과감히 누르세요.


티스토리-TISTORY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 여러 항목 사용에 동의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실행버튼을 누르고 티스토리 앱을 실행하십시오.

상단 왼쪽의 석삼 자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초대장 없이도 회원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에피소드 하나 말씀드릴까요. 어떤 블로그가 제 포스팅을 보고 댓글을 달았길래 그 블로거에게 들어가 보니, 이런 말을 하고 있더라고요. ‘한 달동안 티스토리초대장 찾으러 다니다 겨우 가입했는데, 핸드폰 어플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을 오늘에서 알았다’라고 말이죠.^^

그런 면에서 본다면 저는 참 운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아이디가 있으시면 다음 아이디로 가입가능하고요, 아니면 이메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왼쪽은 다음 아이디로 가입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으로 다음으로 로그인하게 되어 있고요. 오른쪽은 이메일로 티스토리가입하는 화면이랍니다.

카페나 커뮤니티에서 활동 하시는 분들은 자연스레 초대장 요청하셔서 초대장 받으시거나, 아니면 저처럼 초대장 없이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초대를 원하시는 분들은
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티스토리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통해 초대장을 받으시거나,
② 초대장 받기 페이지에서 초대장을 받아보세요! 초대장을 나눠주는 글의 댓글이나 방명록을 활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해당 블로거 주인이 초대장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초대장 받으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