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들이 여름방학으로 인해 조금은 뛰어놀고, 휴가철을 맞이해서 산으로 바다로 강으로 계곡으로 놀러 다니며 어느 정도 운동을 할텐데요. 아이들이 너무나 공부, 학원 등에 얽매여서 사는 모습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질병에 걸렸는데도 돈이 없어서, 의료진이 없어서 고치지 못 하는 소식을 전해 들었을 때의 느낌은 우리나라가 그런 시절이 있었다는 생각과 중첩되어 더욱 안타까운 심정이었죠.

하지만, 오늘 사우나를 다녀오면서 목욕탕 TV에서 어린이마라톤대회를 개최하는데 그 대회에서 수익금으로 개발도상국 어린이 들을 돕는다는 대회 취지를 듣고서 이렇게 널리 알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달리는 것만으로도 남을 도울 수 있다면, 달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세이브더칠드런과 연합뉴스가 함께하는 4km 2016 국제 어린이 마라톤 대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고칠 수 있는 질병으로 5초마다 1명의 아이들이 목숨을 잃고 있다합니다. 이같은 배경에서 5세 미만 영유아 살리기는 새천년 개발목표에 이어 2016년부터 시작된 지속 가능 발전목표에서도 목표 2번(기아 근절, 영양상태 개선)과 목표 3번(모든 사람들의 건강한 삶 보장)으로 수립되어 있습니다.

국제어린이마라톤이란?
세이브더칠드런은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고통받는 개발 도상국 아이들을 돕기 위하여 전세계에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제어린이 마라톤을 열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한국에서는 이에 동참해 2011년부터 4km 미니 코스로 구성된 국제어린이 마라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 국제 어린이 마라톤 참가비는 위의 내용으로 사용됩니다.

지원 내용으로 보건요원 대상 기초산과 및 응급처치 교육이 이루어 지고요. 보건요원 대상 산전, 산후 관리법 교육, 보건요원 대상 신생아 및 소아 질환 통합관리 교육이 지원됩니다.

2016 국제 어린이 마라톤 대회 일정 및 기념품 안내입니다.



일시는 2016년 10월 1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에 열립니다. 장소는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잔디광장’입니다.

접수기간은 2016년 7월 14일 목요일 부터 선착순 3천명 마감입니다. 참가 자격은 아동(6세~16세)과 아동을 동반한 가족입니다.

기념품으로 티셔츠, 완주 기념 메달, 스테들러 사인펜을 지급합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입니다.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는데요. 1. 반팔 티셔츠를 증정합니다.

2. 완주 기념 메달이 수여됩니다.

3. 스테들러 트리플러스 사인펜 네온 6색 세트가 수여됩니다.

위는 국제어린이마라톤 코스 입니다.

4km의 마라톤 코스는 예방 가능한 질병의 주요 원인과 그 해결책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6 국제 어린이 마라톤 대회에 오시는 길입니다.

              

2016 국제 어린이 마라톤 대회가 4km의 적당한 거리에 개발도상국의 아이들을 돕는다는 명확한 취지와, 체험프로그램, 코스별 질병에 대한 경각심 고취 등 잘 만들어진 기부 마라톤 대회인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참가도 가능하오니 이번 기회에 어린 자녀와 친밀감도 키우고 국제적인 기부 행사에도 참여한다는 생각으로 참가 신청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