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애드센스 지급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에 블로그나 광고가 잘 검색되도록 하여 단가높은 키워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네이버는 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이 있고요 다음에는 다음클릭스가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에는 구글애드워즈가 있지요.^^


우리가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즉, 구글광고를 삽입하고 우리의 블로그가 다른 사람이 조회를 해야하고,

클릭을 해야 수익이 발생되는 기본적인 구조잖아요.

그러러면 구글에도 자주 검색되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로 블로그를 포스팅해야 수익이 많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놓는 것이죠.


그럼 구글 애드워즈에서 키워드 검색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 검색엔진에 구글 애드워즈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들어가시거나, 아니면 구글 크롬에서 웬만한 애드센스나 애드워즈는 연동되어 있으니 자신이 편한 곳으로 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캠페인 화면이 첫 화면으로 나옵니다.


도구 탭에서 스크롤되면 키워드 플래너가 나옵니다.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이렇게 키워드 플래너 창이 나오고요. 어떤 항목으로 먼저 시작하겠냐는 질문이 나옵니다.


첫째, 구문,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새 키워드 찾기 항목입니다.

둘째, 검색량 데이터와 동향 알아보기 항목입니다.

셋째, 키워드 목록을 조합하여 새 키워드 만들기 항목입니다.


보통 두번째 항목을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이게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과 비슷한 형태의 키워드 조회서비스이랍니다.^^


저도 이 항목으로 광고키워드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옵션 1: 키워드 입력란에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paper'라는 단어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검색량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도출되는데요. 월 평균 검색량이 후덜덜 하네요.^^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 정도, 추천 입찰가 등을 결과값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 보았던 키워드를 조합해서 키워드를 새로 생성하는 항목이랑 구문,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새 키워드 찾기 등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광고를 이용하여 돈을 벌고자 한다면 이렇게 구글 애드워즈에서 키워드 조회도 해보고 검증을 통해서 블로그를 포스팅해야 한다는 당연한 말씀을 드리면서 포스팅에 갈음할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