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만약 당신이 시간을 원한다면 그것을 만들라. - 찰스 버스톤

시간을 만드는 사람이 진정한 시간관리자가 아닐까 싶어요. 2017년의 화두는 시간을 관리하자 입니다.^^

네이버가 '네이버tv캐스트'와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를 통합하여 네이버tv로 새롭게 시작한다는데요, 인터넷과 앱을 아우르는 네이버티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평소 네이버tv캐스트를 자주 보는데요, 저에겐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유튜브를 경쟁하고자 네이버의 과감한 도전이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pc에서 웹상으로 접속시 naver TV 화면>

★ 네이버TV 리브랜딩 의미

1. 이용자 편리성 향상에 중점

기존 고화질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앱을 연결해야했던 것과 달리, 모바일 웹에서도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영상 진입시에만 선택할 수 있던 화질을 재생 중에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2. 개인화된 기능을 추가시켜, 구독 채널 등을 피드로 모아보고 실시간 알림도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 네이버TV의 추가 기능

1. 기존 720p급 고화질 동영상을 보기 위해 다운 받아야 했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앱을 받지 않아도 된다.

2. 재생 중 자유롭게 원하는 화질로 변경 가능, 웹드라마‧웹예능‧뷰티‧게임 등 각 주제형 TV콘텐츠 강화,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 영상들을 구독해 피드로 모아볼 수 있는 기능, 실시간 알림 기능이 추가된다.

3. 웹과 안드로이드 앱은 1월 12일 오픈했으며, IOS앱은 3월 중으로 이용가능하다.

카카오 또한 '다음TV팟' 과 '카카오TV'통합하여 새로운 카카오티비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인터넷 검색포털 1위 네이버와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간 동영상 시장을 둘러싼 한판 대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 카카오TV 출시

카카오는 오는 2월 16일 통합 영상 플랫폼 ‘카카오TV’를 내놓는다. 기존 동영상 서비스를 합쳐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생태계를 구축한 네이버와 동일한 전략이다. 다음 포털과 카카오톡, 팟플레이어 등 플랫폼 구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것이 추진 목표이다.

- 카카오TV 핵심 기능 :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동을 통해서 시청자들이 특정 채널의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면 신규 영상, 라이브 방송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게된다.

- 또한 제작자 친화적인 관리도구 ‘비디오 스테이션’(영상 업로드, 유통)과 ‘비즈 스테이션’(수익 관리)도 도입한다. 라이브(실시간 방송) 제작자의 성장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놓친 TV방송 핫클립부터 웹드라마, 웹예능, 주제형TV까지 다양한 영상들 보러가기>

<네이버tv 앱 다운>

이상 '네이버TV캐스트'와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의 브랜드명을 '네이버TV'로 통합하여 통합 동영상 플랫폼 구축이 어떤 식으로 발전하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