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라디오를 들으면 시사정보에 대해서 알기쉽게 풀어 설명해 주는 곳이 많은데요. 굿모닝FM 노홍철에서 코너가 있지요. 배가 나온 시사평론가께서 잘 설명을 해 주시는데요. 오늘은 ‘김영란법’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해 주셨지요. 기본 취지만 알면 끝나는 법이더군요. ‘주지도 말고 받지도 말자’가 기본 법을 만든 목적입니다. 즉, 대가성이 있다 없다를 논하기에 앞서서 무조건 금품을 제공받으면 어느 정도 선까지는 괜찮지만 법에 정한 대로 금액이면 대가성을 떠나 처벌하겠다라는 거죠.

관공서 주변에 식당이나 상점이 파리가 날린다는 소리가 우스개 소리가 아니었던 겁니다.

뉴스를 잘 보지 않으니 사회가 돌아가는 사회상이나 정치, 경제, 문화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이 떨어지는데요, 그나마 라디오가 있기에 버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KB국민카드에서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용카드 KB국민알파원카드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카드 한 장에 모든 혜택을 담은 'KB국민 알파원' 카드인데요.  '알파원'은 핀테크 기술이 집약된 최고 및 최초의 카드라는 뜻의 알파와 모든 카드와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은 올인원(All in One) 카드라는 뜻의 원(One), 두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이 알파원카드로 3만원 이용시 5천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KB국민 알파원카드」는 하나의 대표카드로 회원이 보유한 카드 사용이 가능한 신개념 핀테크 카드입니다. 앱카드 Kmotion앱에서 보유한 카드 중 주결제카드를 지정합니다.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대표카드로 결제하는 거죠. 그러면 주결제카드의 할인/적립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겁니다.

이 카드 한장만 있으면 고객은 발급받은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서비스가 적용이 된다는 거죠.



위는 주결제카드 변경방법입니다.

「앱카드 Kmotion」에서 「알파원카드」로 결제할 카드상품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앱카드 K모션은 앱카드 Kmotion : 카드를 스마트폰 앱(App)에 등록하여 실물카드를 등록하여 실물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결제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KB국민 앱카드 서비스를 말합니다.

KB국민알파원카드는 '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애플리케이션 자동 실행 및 간편 로그인 △간편 사용등록 △카드 혜택 등 다양한 맞춤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는 거죠.

KB국민 알파원카드 연회비 정보입니다. 별도 연회비는 없고요, 소지하고 있는 카드의 연회비는 각각 기준에 따라 청구됩니다.

위 국민 알파원카드를 다시 정리해 보자면요. 고객들은 KB국민 앱카드 K-모션에 등록한 여러 장의 카드 중 이용 시점에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한 후, 실물 플라스틱 카드인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이용하면 설정된 카드의 혜택이 적용됩니다. 앱카드와 실물카드를 실시간으로 연동해 고객이 혜택을 수시로 바꿀 수 있는 방식이랍니다.^^

 

따라서 KB국민카드의 자사 카드를 많이 소지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연회비 없는 앱카드 연동 플라스틱카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KB국민알파원카드의 혜택과 서비스, 기능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