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제 곧 추석인데, 라디오에서나 뉴스를 보면 암울한 소식이 많네요. 라디오에서는 사연이 보통 추석이 너무 빨라서 고향에 내려가기가 겁난다. 여름휴가 때 돈을 펑펑 썼는데, 추석 때 명절 보너스가 나오지 않는다면 부모님 용돈을 드려야 하는데 지금 마이너스라서 내려 갈 수가 없답니다. 명절 기간에 쉬지 않고 일해서 돈을 벌어야겠다는 알뜰족도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죠. 저한테도 예전에 일했던 직원이 전화와서 명절 때 안 쉬고 일하시면 자신을 써달라고 전화가 왔더라고요. 그래서 우리는 명절 때 일을 쉰다고 했었죠.^^

아무튼 예전에는 쉬려고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했었는데, 이제는 명절 때도 일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사회적 흐름인 것 같습니다. ‘돈’이 경제가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신의 지역에서 아니면 다니는 길에서 가장 싼 주유소와 충전소 찾는 사이트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오피넷’을 네이버에서 검색하시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No. 1 유가정보 서비스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사이트로서 기름값 아끼는 지름길로 유도하는 유가정보 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화면 상단 왼편의 주유소/충전소 찾기로 들어갑니다.

지역/위치별 또는 경로/도로별, 불법행위업소까지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위의 화면처럼 기름이 가장 싼 가격대부터 주유소를 나타내 줍니다.

제가 사는 동작구는 서경주유소가 휘발유 가격이 1395원/리터, 경유 가격이 1175원으로 가장 싼 가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로 검색하니까 위와 같은 결과값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유소가 셀프인지, 불법행위업소인지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도로 검색까지 되니 정말 좋은 기름값 아끼는 지름길이 되지 않을까요.

영등포구에서 기름이 가장 싼 주유소는 하나주유소로 휘발유가 1389원이고요, 경유가 1259원이네요.

 

추석 때 자차로 혹은 렌트해서 고향에 귀성하시는 분들은 위처럼 가장 싼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휘발유나 경유, LPG 만땅으로 주유하고 기분좋게 내려가시면 어떨까 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