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우올림픽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는 가운데, 골프 여제 박인비 선수가 우리나라에 9번째 금메달을 안겨주었네요. 올림픽 전에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었는데, 올림픽 금메달까지 추가하며 골든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완성했습니다. 개인적인 경사에 우리나라가 더욱 텐텐을 향한 목표에 근접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자랑스러울 수 밖에 없네요.

제가 쓰는 스마트폰이 갤럭시 S4거든요. 그래서 핸드폰을 바꿀 때가 되지 않았나 해서 검색을 하다가 아이폰7이 출시된다고 하네요.^^ 6월달부터 난리가 났던데 저는 지금에서야 알았네요.

오늘은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국내(한국) 출시예정일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7 범퍼 케이스로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업체 링케(Ringke)가 아마존 쇼핑몰에 올린 케이스랍니다.

아이폰7 출시를 알 수 있는 출시일정이 담긴 문서가 유출되었습니다. 미국 이동통신사 AT&T로부터 유출된 문서를 인용해 아이폰7가 9월 23일 출시될 수 있다고 외신은 보도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9월 9일과 9월 23일의 날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날짜가 아이폰7의 출시 날짜라 하더라도, 우리나라 출시일과는 다를 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10월초에 우리나라에는 나올거라는 거죠.



어쨌든 미국에서 9월 9일에 사전예약 날짜이고, 9월 23일에 출시 날짜라고 하는 것은, 앞서 IT트위터리안 에반 블레스(@evleaks)는 아이폰7의 사전 예약과 출시 예정일이 각각 9월 9일, 9월 16일이라고 전한 바 있어서 신빙성이 높아 지고 있는 것이죠.

참고로 2014년 출시된 아이폰6는 9월 12일 사전 예약에 들어가 1주일 후인 19일 출시됐으며 지난해에는 아이폰6S가 9월 12일 사전 예약에 들어가 13일 후인 25일 출시됐습니다.

핀란드 헬싱키에 위치한 럭셔리 스마트폰 수공예 업체 ‘레전드’ 라는 곳에서 아이폰 7을 다이아몬드와 순금으로 장식해서 430만원으로 예약 판매한다는 데 정말 스마트폰 관련 산업은 계속 진화 발전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폰7에 새로 추가되는 기능인데요. 아이폰7이 지금까지 선보였던 아이폰 시리즈와 다른 점들을 새롭게 내세울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이 출원한 특허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디지털 크라운(용두)를 탑재해 볼륨 조절이나 문자 크기 변경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게 주된 목적이고요, 아이폰7의 이어폰 형태에 온갖 추측이 난무하는데요.

무선 이어폰 '에어팟' 은 지난해 10월 특허로 출원됐다고 합니다. 또한 방전, 방수기능이 아이폰7에 추가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핸드폰이나 컴퓨터, 가전제품은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돼서 시장에 나오고 있는 형편이죠. 얼리어답터들은 계속 이런 제품들을 써보고 대중들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작업을 하는 것이죠. 아무튼 아이폰7 국내 출시예정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