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각 개인은 타인 속에 자기를 비추는 거울을 가지고 있다. 지성이란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는다. - 쇼펜하우어

‘한국 문학에 벼락처럼 쏟아진 축복’이라 불리며 문단에 등장한 소설가 김훈의 작품이 영화로 각색되어 상영되는데요. 바로 영화 남한산성이 주인공입니다.

오늘은 이병헌과 김윤석의 연기대결이 돋보이는 개봉예정영화 '남한산성' 주요 정보에 대해서 살펴 보아요.


★ 영화 남한산성 주요 정보

1. 개봉일 : 9월 말 대개봉

2. 줄거리 :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영화는 주화와 척화의 논쟁과 갈등이라는 큰 줄기 속에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주화의 편에 선 최명길 역은 배우 이병헌이 연기했습니다. 척화의 길을 택한 김상헌 역은 배우 김윤석의 몫입니다. 척화와 주화의 갈림길 속에서 번민하는 왕의 역할은 배우 박해일이 맡았습니다. 소설에서도 중요한 몫을 담당했던 대장장이 서날쇠 역에는 배우 고수가 나섭니다. 배우 박희순도 수어사 이시백으로 분해 영화에 무게감을 더합니다. 

3. 제작진 및 감독 :

영화의 투자배급을 맡은 CJ엔터테인먼트

<도가니> <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

4. 캐스팅 배우

'남한산성'에서 이병헌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에서 청과의 화친(나라 간에 다툼 없이 가까이 지냄)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이조판서 '최명길' 역으로 분했다. 나라와 백성을 위한 같은 충심을 지녔지만 다른 신념으로 맞선 예조판서 ‘김상헌’ 역 김윤석과 팽팽하게 맞서는 ‘최명길’ 역을 통해 이병헌은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연기로 드라마틱한 긴장감과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더불어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이 나옵니다.

5. 영화 남한산성 캐릭터 포스터

치욕을 감수하여 후일을 도모하고자 하는 이조판서 ‘최명길’ 역 이병현과 맞서 싸워 대의를 지키고자 하는 예조판서 ‘김상헌’ 역 김윤석의 포스터는 눈발이 흩날리는 혹한의 남한산성에서 나라와 백성을 위해 고뇌하는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첨예하게 대립하는 대신들 사이에서 고뇌하는 왕 ‘인조’로 분한 박해일의 포스터는 남한산성에 고립된 왕의 상심과 고독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깊은 인상을 남긴다.

남한산성의 대장장이 '날쇠' 역 고수의 포스터는 민초의 신분에도 전쟁을 끝내기 위해 목숨을 걸고 격서 운반의 중책을 맡은 굳은 의지와 신념의 상징이다.

혹한 속에서도 묵묵히 성벽을 지키는 수어사 ‘이시백’ 역 박희순의 포스터는 어떠한 악조건에도 굴하지 않고 전투에 뛰어든 모습으로 강렬함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청나라의 역관 ‘정명수’ 역을 연기한 조우진의 포스터는 서늘한 표정과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조선인의 신분에도 청의 통역을 담당한다.



6. 개봉예정영화 남한산성 포스터

['남한산성' 티저 예고편 ]



이상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출간 이래 70만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 '남한산성' 개봉일 예고편 주요 정보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