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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간은 마음을 먹으면 누구나 집중된 노력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 최염순
춘천이 엄청 커질 모양새입니다. 내부순환도로 개통 소식도 들리고, 최근에 분양한 춘천 퇴계동에 이편한세상이 대단지로 들어온 걸 보면 말이죠.
12월 30일에 완전 개통예정인 춘천내부순환도로에 대해 알아볼게요.
강원도 춘천 내부순환도로가 사업 추진 30년 만에 완공됩니다. 춘천시는 내부순환도로 마지막 구간인 동내면 거두리∼동면 만천로 6차로를 오는 30일 개통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 구간은 2007년 착공됐으나 거두택지개발사업 백지화로 인해 만천리∼오리골 1㎞ 구간까지 노면 기초공사 후 중단됐던 곳입니다.
춘천시가 지난해 7월부터 재착공에 들어가 나머지 구간인 거두리∼오리골 1.1㎞를 잇는 공사를 최근 마무리 지었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1987년 신매리∼사농동 구간 개설로 시작된 내부순환도로가 30년 만에 모두 완성되는 것입니다.
★ 춘천 내부순환도로 노선도
1. 내부순환도로 총연장 - 총 길이 24㎞
2. 총 사업비 - 총 사업비 2790억원 가운데 춘천시는 580억원을 투입했고 나머지 사업비 2210억원은 지방양여금 등 국비 1960억원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택지개발비용 250억원을 확보함.
3. 노선 - 석사동~거두리~만천리~장학리~신사우동~근화동~온의동~석사동을 연결하는 환상형 도로망.
신매대교∼여우고개∼소양5교∼장학교차로∼만천리∼거두리∼스무숲∼소양2교 등을 원형으로 연결한다.
4. 개통 효과 - 상습 지·정체 구간인 애막골∼만천리 연결 구간의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구간은 출퇴근 시간 애막골 아파트 단지 진입 차량과 거두리 아파트 단지로 향하는 차량이 더해져 심한 지·정체 현상을 빚고 있다.
5. 춘천시의 바램 - 2030년 인구 45만명 목표를 이루는 데 내부순환도로의 완전 개통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 춘천시 외부순환도로 계획
1. 현재 의암리에서 정족리~만천리~신북읍~용산리~서면을 돌아 다시 의암리를 연결하는 총 48㎞의 외부순환도로는 현재 32㎞가 연결돼 있다.
2. 잔여 구간인 의암댐~현암리~용산리 구간(16㎞)은 제2경춘국도와 함께 장기 계획으로 잡혀 있다.
이번 춘천내부순환도로 개통으로 춘천에서 교통체증이 가장 심각한 후평동 일대를 이용하는 차량을 분산시켜,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상 12월 30일 춘천내부순환도로 개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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