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침에 정지영dj가 진행하는 오늘아침 정지영입니다를 듣다가 재미있는 설문조사를 알았네요. 바로 직장인들이 상사가 밥값을 계산하니까 대체적으로 상사의 지시에 따라서 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밥값을 따로 계산해서 각자가 알아서 일을 하는 회사 문화로 바꾸자는 의견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회식 때는 상사가 내는 게 맞고, 밑에 직원으로 있을 때 굳이 자신이 회식비를 낼 회식은 할 필요는 없다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죠. 내 밥값은 내가 내고 조직문화를 타파하자라는 시대상을 반영하는 설문조사였습니다.^^

오늘 이 시간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및 금리조건 제출서류 대출한도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모바일로도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한데요, 한도가 개인별로 3천만원으로 금액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을 발급시에 최대 1억5천만원까지 한도를 늘려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신용대출 상품 중 가장 진입의 폭이 좁은 상품으로, 우량/전문직 종사자의 경우 재직 6개월이상 , 일반직 종사자의 경우 재직 1년이상 경과하시며, 신용등급 6등급이내 + 기대출이 전혀 없을 때, 개설 승인율이 높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주요 은행의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비교 표입니다. 신한은행의 평균금리가 가장 낮네요. 요즘 은행별로 안전하게 대출을 하려는 의지가 강해서요, 급여이체자, 카드소지자, 적금 및 펀드 가입자, 우량회사에 다니는 엘리트 임직원 등 마이너스통장 발급 받기가 무척이나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Tops 직장인신용대출) 발급 대상입니다.

1. 신용등급 6등급 이내로 가능합니다.(외부CB(신용정보기관) 7~10등급 발급 불가함)

2. 근로소득 3천만원 이상 및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입니다.

3. 신한은행이 선정한 기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하며,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주거래요건으로 신한은행에 급여이체 중이어야 합니다.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입니다.

위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4월 28일 기준인데요, 현재 금융채 기준금리가 많이 인하된 걸로 나오니 참고만 해 주세요.

8월 29일 현재 최저적용금리가 4.04%로 나오는데요 위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신용등급 1~2등급은 3.4%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금액입니다.

최저 1천5백만원에서 최고 5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가입기간입니다.

  • -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포함) : 1년이내(1년이내의 단위로 연장 가능)
    - 원리금분할상환방식 : 3년 또는 5년이내
    ★ 제출서류

  • - 실명확인증표
    - 재직증명서류  : 재직증명서
    - 연간소득 확인 서류 :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원천징수 영수증
    - 기타 필요한 서류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할 때 몇 가지 유의할 사항은요, 통상 1년 만기로 최장 5년까지 영업점 방문 없이 전화로 대출을 연장할 수 있다. 그러나 가능하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전화로 만기 연장을 하게 되면 기존의 서류로 대출금리를 산정하기 때문에, 급여가 올랐거나 이직 등으로 신용등급이 상승했다면 불리하다는 거죠.

또한, 대출금을 갚지 않고 계속 유지하면 이자가 복리로 계산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대출 취급시 인지세 등의 부대비용과 약정한 기일 이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십시오.

 

위와같이 신한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시 발급대상 및 금리조건, 필요서류, 대출한도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마이너스가 붙어 있으니 항상 자신의 재무상황을 보면서 알뜰하게 운용하는 지혜가 필요할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