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불과 사람은 이런 점에서 일치한다. 즉, 그들은 다 같이 선(善)한 종이기도 하고 다같이 악(惡)한 주인이기도 하다. - F. 그레빌

5월 9일에 제 19대 대통령선거일이어서 예비후보자등록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있잖아요. 이번 선거는 정말 유례없는 많은 후보자들이 입후보 할 것 같은데, 각 당에서도 대표를 뽑으려고 경선에 들어간 것으로 압니다.

2017년 5월 달력으로보는 제19대 대통령선거 일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완주하는 후보는 자신의 득표율에 따라 선거운동 과정에서 최대 509억여원까지 사용한 비용을 국가로부터 보전받을 수 있다.

그러나 여기엔 제한이 있다. 후보자가 총 유효투표수의 15% 이상을 얻으면 선거비용 전액을 돌려받고 10∼15% 획득 시엔 절반을 받을 수 있지만, 득표율이 10%에 못 미치면 한 푼도 건질 수 없다. 후보등록을 하지 말라는 소리와 똑같네요.^^

5월 9일이 선거일이 돼서 황금연휴는 물거품이 됐지만, 징검다리 연휴로 일하는 사람들은 정말 일하기 싫은 5월달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5월 달력을 보시면 31일 중에 12일이나 공휴일입니다.

★ 제19대 대통령선거 주요 선거사무일정 개략 안내입니다.



★ 대통령선거 상세일정 안내입니다.


이상 2017년 5월 달력으로보는 제19대 대통령선거 일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